본문 바로가기

꽃 이야기589

바위초롱.. 일년전에 인터넷으로 산 바위초롱..                    첫해에는 꽃을 안 보여줘서 실망 했는데...                    노지동면 잘 하고 올해 꽃을 보여준다..                    보라색 첫꽃을 보고 환호성이 터진다....^^                         세상에나 마상에나~~                 이틀사이 주렁주렁 너울너울....ㅎㅎ                            금강초롱 부럽지 않다~~                          고추모종 방울토마토 모종 사러갔는데...                 쪼기 데모루 눈에 띄어 또 하나들고왔다....ㅋ                            이보다 더 이뿔수 없다,  .. 2024. 5. 14.
오랫만에.. 여행에서 돌아온후 기력이 회복되지않아 헤메고있었다, 이제겨우 정신 차리고 오랫만에 컴에 앉아본다.. 쥔이 있고없고 상관없이 잘 피고있네....ㅋㅋ 노랑꽃 세상이다~ 튤립도 노란 양귀비 도 몽오리 보고갔는데.. 예뿌게 피고있고....^^ 꽃이 안보인다고 잔소리 했더니... 흰 삭소롬도 피고... 귀여운 풀꽃 봄맞이... 집에오니 왜철죽이 반기도... 페라고늄 시대가 왔다~ 분홍찔레를 키웠는데... 하얀찔레가 폈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이고.... 일주일만에 돌아오니 데모루와 목마가랫 활짝, 느므 이뿌네....^^ 산앵두 늦둥이 한송이가 피니 느므예뿌고.. 윗가지에는 앵두 달리고 아랫가지에는 꽃이 핀,현상이다....ㅎ 봄이네 정원은 천상 화원... 2024. 4. 18.
꽃시장 나들이... 헌화회장이 꽃시장 간다기에 따라 나섰다~ 남동구청 앞동네로 가는데 도매시장 답게 넓은 매장이 나온다, 구청가는 소래길은 개나리가 한창이라 마치 꽃길이 펼쳐진듯.. 노란 꽃길이 끝이없다....^^ 이렇게 꽃이 많다니... 꽃천국이 여기지 말입니다.. 회장님은 대파 모종 사고.. 난 작은폿 3 개 샀다~ 여기는 채소 모종들... 농협회원인 회장님은 농기구와 천연비료 도 사고... 별거별거 다, 있다...^^ 근처 에서 밥먹을곳을 찿아 나섰다, 시장 근처에 만두집을 찿앗다, 작은 가게지만 방송을 많이 탄 곳이란다, 서민갑부에도 나오고여러방송에 나온 만두집.. 난 만두범벅을.. 회장님은 만두국을 시켰다...^^ 집에 오자마자 분갈이.. 양귀비, 데모루, 목마가랫. 예쁜것들이다~~ 꽃시장 나들이... 2024. 4. 6.
풀꽃들.. 손바닥 만한 땅에 작년에 유실수 묘목 심었지만... 언제 꽃을 볼수있을지 미지수고... 화분에서 꽃을 못 피우던 무스카리 가을에 땅에 심으니.. 어느새 보라 송이 꽃을 피웠네, 기특하구나! 주변에 봄까치 광대나물도 예뿌게 펴주고...^^ 풀뽑다 광대나물 발견, 너는 안 뽑는다....^^ 매실나무 꽃이 낙화가 되어 흩날리는데... 박새가 흔들어서 그런가부다....ㅋ 화분에 개나리 삽목이 하나 땅에 심어줬다~ 잘 자라주길 바라며.... 풀꽃 대명사 봄맞이... 일찍 피기 시작 하더니 만개했다.. 앵초가 번식이 잘되어 3화분이 됐다, 헌화회장 한뿌리 주고 성당에도 한뿌리 심을예정.. 흰 삭소롬, 꽃대를 이제야 발견 ! 음지에서 양지로 나왔다....ㅎㅎ 공원에서 단풍나무 새싹을 발견 몇뿌리 뽑아왔다,잘 길러 큰.. 2024. 4. 4.
세상에 이런일이... 기적이 일어났다~~ 작년엔 폐쇄화로 피던 개별꽃이 정상으로 폈다, 돌담님!! 에헤라디야, 입니다....ㅎㅎ 새벽미사 가는길에 장미조팝 싣고 간다, 7년 키운 어미, 성당 꽃밭에 심어주고 싶어서.. 꽃피는 동안은 성당로비에 두고 꽃구경 시켜주고 , 4월에 꽃밭에 심어줄 예정.. 헌화회장님이 자리잡아주고... 예뿌다며 함박읏음... 일주일 지난 오늘 활짝 펴서 예뿌다, 교우들 마다 무슨 꽃이냐고 이름 알랴주기 바뿌다....ㅎㅎ 집에있는 새끼도 꽃이피기시작이다, 에미나, 새끼나 키는 비슷하다...^^ 분홍 가고소 앵초로 샀는데.... 하얀꽃이 핀다....ㅠㅠ 꼬부라진 할미꽃 첫꽃이... 도무지 속을 보여주지 않네.....ㅎ 아름다운 봄뜰... 2024. 3. 23.
여기저기.. 순식간에 꽃밭이 됐다~ 군자란도 활짝피고 긴기아난과 산앵두.. 삽목둥이 철죽들이 여기저기 아우성 이다.... 삽목둥이 기리시마.. 흰색 긴니아 난이 향기를 뿜어내고... 외목대로 삽목한 산앵두도 예뿌네~ 왜철죽 살마홍 고결한 색감을 자랑 한다.. 봄이네 실내정원... 2024. 3. 16.
준비... 꽃샘추위 지나가고 완연한 봄기운이다.. 테라스 꾸밀 준비에 들어간다, 씨와 묘목 주문해 심고 아들은 호수 주문해서 보냈다, 지난달 주문한 씨앗 5 가지... 며칠전 심었는데 싹니트고 있다, 알리움만 아직 감감, 바니테일은 작년에 씨받아 심고... 어제 묘목 두가지 주문한거 왔다, 목단 과 수사해당.. 노랑목단 묘목.. 오늘 목단과 수사해당 심어줬다~ 어제저녁 아들이 호수도 주문해서 설치 해주고... 준비는 끝났는데... 테라스 정리만 남았다....^^ 꿈의 정원을 꿈꾸며... 2024. 3. 10.
꽃, 소식.. 왜철죽이 먼저 꽃소식을 전한다~ 왜철죽 중에서도 귀한 홍, 요도가와, 두나무에서 활짝 폈다~ 노지에것은 4,5, 월에나 피는데 미리 꽃구경 하고있다.. 산앵두 삽목이도 안에서... 하루사이에 활짝 피고... 오모나!! 하우스 안에서 할미꽃이 봉오리 올렷네~ 언능 피거라 기대된다....^^ 진달래도 피기시작 해서 밖으로 내놓았더니... 앵두나무와 함께 봄비를 맞고 만개했다....ㅎ 보름이 하루 지났는데... 둥근 낯달이 우리 매실나무에 걸렸다.. 앵두나무 우물가에...♬ 앵두꽃이 다글다글....^^ 봄이 오는가 봄... 2024. 2. 27.
봄,봄, 어떻게 알고 꽃몽오리들 올리네요~ 누가 일러주지 않아도 봄이 온줄도 알고... 부지런히 봄맞이 준비 합니다....^^ 꽃장포는 왜 또 한줄기 올리는쥐....ㅋ 만개하고... 지남여름 더위에 힘들어 하더니.. 군자란이 그럼에도 꽃대 하나 올리네요....ㅎ 울릉도석곡은 한달쩨 .. 피고지고를 반복하고... 분홍 가고서 하나피네~ 산앵두 삽목이에 꽃대가 다글다글.. 은행잎조팝도 꽃대물고... 왜철죽 불은 입술 내민다.. 갯모밀 겨우내 피고지고... 새순 올리는 초록잎이 꽃보다 아름답고... 오랫만에 하우스 딜다보니... 어맛!! 진달래가 피고있네....^^ 앵두나무에 꽃봉오리 제법 달렷다, 작년에 3송이 폈었는데... 튜립과 상사화 화분에 새싹이 나오고.. 장미조팝나무도 꽃대 달리고... 봄은 오고 있는가... 2024. 2. 14.